[리뷰] 필그램 맞춤영양제 내돈내산 솔직 후기 – 효과 있었을까?
회사 다니면서 건강이 실시간으로 안 좋아지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저는 건강을 끔찍이 여기는 편이라 대학생 때부터 여러 영양제를 전전하던 사람인데요.
요즘 제가 꾸준히 먹는 구독형 영양제인 필그램 추천드리고 싶어요!
맞춤영양제 필그램
맞춤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로 건강 관리를 시작하세요! 필그램은 건강검진 정보로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만 찾아 한 포에 담아 드려요. 필그램과 함께 매일 건강한 하루를 맞이해보세요.
pillgram.kr
1. 구독 배경
우선 제가 원래 영양제에 관심이 많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원래 개별로 필요한 영양제를 쿠팡이나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구매하는 편이었습니다.
근데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접하게 된 구독형 영양제는 귀차니즘이 심한 저에게 나름 신세계더라고요.
달마다 나에게 맞는 영양제가 배달된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었어요!!
맞춤영양제 필리
내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찾으세요. 맞춤영양제 정기구독은 필리
pilly.kr
필리에 처음에 들어가 가입하면 짧은 설문지를 진행합니다.
평소에 관심 있는 부분이 어딘지 (예를 들면, 피부, 눈 건강, 피로 등등), 그리고 평소에 주로 약한 부분은 어딘지 등
제가 어떤 부분을 신경 쓰고 있는지, 어떤 영양제가 필요한지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더라고요.
그에 따른 영양제 세트를 추천해 주고, 제가 봐서 빼고 싶은 건 빼고, 더하고 싶은 건 더할 수 있었어요!
필리 같은 경우에는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각 영양제별로 플라스틱 병에 담겨서 오는데,
병 바깥에 섭취 방법이 쓰여있어 이를 따르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심 지나서 섭취 알림이 카톡으로 와서 잊지 않고 먹게 되었는데요!
섭취 알림을 체크할 때마다 쌓이는 포인트가 꽤 쏠쏠하고, 포인트몰에서 다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이 부분이 가장 좋았던 점이었는데요.
이렇게 만족하던 필리에서 지금 사용하는 "필그램"으로 갈아타게 된 이유는 바로 제 후배의 추천이었답니다.
2. 필그램의 솔직 후기
제가 회사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필그램 박스입니다. 귀엽죠 ? 😆
(요즘에는 안에 약봉지들만 주시긴 하더라고요,,,)
아무튼!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영양제를 드시고 싶은 분이라면 필그램을 정말 강력추천하고 싶습니다!!
마음에 드는 부분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순서대로 말씀드릴게요~
가장 크게 끌렸던 점은 바로, 하루 섭취량이 1포씩 소분되서 배달되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왜 끌렸냐면, 우선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경우 제가 따로 소분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죠!
간편하게 여행 일수만큼 포를 뜯어서 챙기기만 하면 된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한 포당 앞 부분에는 어떤 영양제가 몇 개 들어가 있는지 표기가 되어 있고요.
언제 섭취할지와 권장 섭취기간까지 나와있답니다!
그래서 밀릴 경우에도 섭취기간을 체크해서 그대로 먹을지 아니면 버릴지를 바로 알 수 있어요.
뒷 부분은 이렇게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포를 뜯어보지 않아도 어떻게 생긴 영양제가 들어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좀 많이 섭취하고 있어서 2개의 포로 나눠서 받고 있어욥,,,, ㅎㅎ
그리고 왼쪽 이미지 20번 포에 QR코드 보이시나요?
이벤트처럼 포인트를 지급해주더라고요~!!
필그램에서도 필리처럼 카카오톡으로 섭취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누를 때마다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점은 포인트몰에서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다음 회차 결제시에 자동으로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식이 더 좋았어요~!
왜냐하면 포인트몰에 다양한 물품들이 있지만 그 안에서 제가 필요한 게 없을 수도 있고,
어차피 구독을 계속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적립금 통해 할인 받는 방식이 더 좋더라고요!
또 한 가지 좋은 점은, 주말포함 vs 평일만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점입니다.
사실 회사 나갈 때는 규칙적인 생활을 해서 꼬박꼬박 챙겨먹기 쉽지만 주말만 되면 저희 다 풀어지잖아요?
그 부분을 고려해서인지 평일만 섭취하는 구성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금액적으로도 절약이 되고 주말에 까먹는 일이 발생하지 않아 밀리지가 않더라고요!
J인 저에게는 굉장한 메리트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정말 크게 다른 한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전문적인 약사와 상담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구성한다는 점입니다.
어떤 영양제를 섭취하고 싶은지 상담을 하고, 이미 섭취하는 영양제에 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중복으로 섭취하지 않도록 해주셨던 점이 좋았고,
A영양제와 B영양제를 섭취하고 싶다고 말했을 때 둘을 같이 섭취하면 안 되는 경우에도 말씀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뭔가 저의 몸의 증상에 따라 영양제 추천을 부탁드리면 그에 맞는 제품을 추천주셔서 좋더라고요!
이번에 저도 유산균 하나 추천받아서 추가했어요!!
근데 이 부분이 장점이자 단점이라,,, 영양제 구성 변경 및 추가 등 이러한 부분은 무조건 상담을 해야하더라고요.
필리의 경우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좀더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했다면,
필그램은 전화상담을 해야해서 상담할 시간을 예약하고 상담하는 게 조금은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만큼 전문적인 약사의 추천 및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부분이라 저는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진 않았어요.
어떠셨나요?
평소에 영양제를 챙겨드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
시간 맞춰서 먹기에도 편하고 무엇보다 매달 제가 원하는 곳에 배달되는 부분이 너무 편리하고 좋아요 😆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이만 🦗